https://youtu.be/EUeNR-IUc4o?si=phffw6en-CFrNB2c
매주 목요일 정오 즈음에 한 페이지씩 업데이트됩니다. 교재도 구매하시고, 필기도 꼼꼼하게 하시면서, 안정적이고 체계적인, 꾸준한 학습 이어가세요.
# 아래 학습법 가이드 영상부터 꼭 들으셔야 수업을 따라가는 데 무리가 없습니다. 강의는 누적형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, Unit 1부터 따라오셔야 복습의 ‘맛’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.
https://youtu.be/aAabmCXELEg?si=4s849hUTjBlJIMIl
아래 주소에서 MP3를 다운 받으셔서 충분히 ‘혀’에 익히신 후, 영상의 ”훈련“ 파트로 실제 대화하듯 연습하세요. 정말 부드럽지 않으면 실전에서는 입 밖으로 나오지 않습니다!
- 머리로 알겠다? 정도에 만족하시면 안 됩니다. 틈만 나면 '혀'로 따라 하세요.
https://cafe.naver.com/lyingcow
00:00 학습법 조언
02:27 교재강의
- ‘전치사’ ‘관사’까지 꼼꼼히 챙기셔야 합니다. 얼추 말해도 회화가 된다로 가시면 영원히 발전이 없습니다. ‘전치사’와 ‘관사’ 때문에 회화가 안 되는 거거든요!
50:50 훈련
- ”훈련“ 영상은 틈이 날 때마다 돌아오셔서 또 해보시고 또 해보셔서 '정말' 내 것이 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. 단, ‘암기’ 하신 걸 뱉으시면 안 됩니다. 듣고 그대로 통역해 보세요.
-------------------------
# (배우신 내용을 토대로 작문해 보세요. 정답은 https://cafe.naver.com/lyingcow에 MP3 받는 곳에 페이지별로 올려져 있습니다)
회화 연습에 더해 '작문'을 해보시면, 더 정확하게 '대충' 알았던 것을 잡아낼 수 있습니다.
작은 실수를 잡기 위해 필사를 해보셔도 좋습니다.
https://youtu.be/2ADpzqhr8dY?si=nz2I1wfbQ1W2pG2w
https://youtu.be/02C8-qxwQWo?si=oiN511XjAAu5T6Rt
2-1
1. 타냐 독일어 되게 잘해. 중학교 때 가족이랑 독일로 가서 대학도 거기서 나왔거든.
2. 벤과 잭은 같은 학교 다닙니다. 벤은 9학년이고 잭은 11학년입니다.
3. 무모한 운전으로 사고가 자주 나기 때문에 안전하고 책임감 있게 운전하는 게 중요합니다.
4.
A: 그 박물관 일요일에는 4에 문 닫아.
B: 어, 알려줘서 고마워. 이번 주 일요일에 가볼까 하던 참이었거든.
5. 우리가 모두 대학에 가고 나서 부모님들께서는 집을 좀 줄이시기로 했고, 지금은 작은 아파트에 사셔.
6. 올림픽은 4년마다 열립니다.
7. 파나마 운하는 대서양과 태평양을 잇습니다.
2-2
8. 은행에 갈 일이 있는데, 이 동네 은행은 몇 시에 문 닫아?
9. 저는 차가 있기는 한데 자주 쓰지는 않습니다. 요즘 자전거로 출퇴근하고 있는데, 몸도 좋아졌고 활력도 더 넘치네요.
10. 마리아 어느 나라 분이세요? 스페인분이세요?
11.
A: 무슨 일 하십니까?
B: 전기기사입니다. 고등학교 졸업하고 시작했으니까 거의 20년 됐네요.
12. 이 문장 좀 봐봐. 이 단어가 무슨 뜻이야?
13. 데이비드는 그다지 건강한 편이 아니야. 딱히 하는 운동도 없고, 그래서 이제는 건강도 안 좋아지기 시작했어.
14.
A: 저는 출근이 1시간 걸리는데. 얼마나 걸리세요?
B: 운동 삼아 요즘 걸어 다니고 있거든요. 대략 40분 걸려요.
2-3
15. 태양은 동쪽에서 떠서 서쪽으로 집니다.
16. 꿀벌은 꿀을 만들고 그 와중에 꽃을 수분합니다.
17. 전 채식주의자라서 고기는 안 먹지만, 치즈나 우유 같은 유제품은 상관없습니다.
18. 무신론자는 신을 믿지 않지만, 불가지론자는 신의 존재 여부를 절대로 알 수 없다고 믿습니다.
19. 통역가는 한 언어를 다른 언어로 바꿔 전달해주는 사람입니다.
20. 아마존강은 대서양으로 흘러 들어갑니다.
2-4
21.
A: 리사, 테니스 치러 다닌다며? 얼마나 자주 다녀?
B: 일주일에 최소 두세 번은 가지. 정말 재밌어.
A: 동생 쥴리는?
B: 응 쥴리도 치는데, 그렇게 막 재밌지는 않은가 봐.
22.
A: 메건, 영화 자주 보러 다니니?
B: 한 달에 세네 번 정도 가는 거 같아.
A: 그럼 하나 추천해주라. 바람이나 쐴 겸 가족들이랑 영화 보러 갈까 하고.
B: ‘오펜하이머’ 꽤 괜찮아. 조금 길긴 한데, 실제 있었던 일이라서 배울 게 꽤 많아.
23.
A: 헨리, 형 직장 구했다며? 어떤 일 하는데?
B: 건설회사야. 들어간 지 얼마 안 돼서 아마 이것저것 배울 게 많을 거야.
24.
A: 찰리, 스페인어 할 줄 알아요?
B: 기본적인 말은 좀 할 수 있는데 유창하지는 않습니다. 2년 전에 스페인으로 파견 가서 일한 적이 있는데 사무실에서는 영어를 썼거든요.
25.
A: 폴, 주말에 등산가자.
B: 다음에. 할아버지랑 할머니께서 오시기로 했거든 (or 와 계시거든)
A: 어디 사셔?
B: 멀지 않아. 이 도시 정반대 편에 사셔.
2-5
26. 이반 씨는 오늘 사무실에 안 계십니다. 내일 다시 한번 전화 주세요.
27. 네가 한 말 아무한테도 말 안 할게. 약속해.
28. 오늘 식사 내가 내는 거다, 응!
29. 내가 한 말 사과할게. 그렇게 말하는 게 아니었어.
30. 베이커 스트릿에 새로 생긴 식당 되게 괜찮아. 꼭 한번 가봐.
31. 네 말이 정말 맞아. 나도 그렇게 생각해.
-------------------------
[강사 악력]
-현: 바른번역 소속 출판번역가
-현: 온라인 와우영어 운영자
- Cambridge CELTA 수료 at CCEL (Christchurch College of English) in New Zealand
-전: 뉴질랜드 SIT 어학원 강사
-전: (외고 전문) 토플/텝스 전문 와우영어 15년 운영 (TEPS – 전국 최다 고득점자 배출)
-전: YBM 시사, 정철 강남, 서강대 국제문화원, 하나고등학교 등
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
#고급영어 #와우영어 #이코노미스트강의 #윔피키드 #영어듣기 #쉐도잉 #영어발음 #그래머인유즈강의 #영어필사 #패러프레이즈 #딕테이션 #출판번역가